필리핀 조기 유학 · 필리핀 조기유학의 장점.jpg 필리핀 조기유학은 비용은 저렴하지만 수준 높은 커리큘럼이 갖추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생활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일부 학부모님의 경우 필리핀 조기유학이 안전한지 후진국이라는 특성 때문에 수준이 낮지는 않은지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기도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필리핀의 명문 사립학교, 로컬 국제학교, 국제학교 등은 서구권의 공립학교와 비교해 강사의 자질, 수업 커리큘럼, 학교시설 등은 절대 뒤지지 않는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명문 학교의 경우 학비가 미국이나 캐나다보다 비싸기도 할뿐만 아니라 해외 명문대학의 입학 사정관들이 직접 필리핀의 국제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는 것 만 보더라도 어느 정도의 교육수준인지를 쉽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교육 시스템

필리핀의 명문학교들은 서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예로 첫 번째 필리핀의 명문학교들은 해외 커리큘럼을 그대로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 해당 명문 학교의 강사들이 급여수준 또한 필리핀 상위권 수준입니다. 세 번째 이들 명문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필리핀의 최상위층 가정의 학생들입니다. 네 번째 국제학교나 명문 사립학교를 보내는 필리핀 학부모들의 경우 해외대학진학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생활비 지출내역을 보더라도 한국가정 이상의 소비를 하는 사람들입니다. 국제학교나 사립학교들은 학생들의 교육에 절대 소홀해 질 수 없다는 조건을 기본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 관리측면에서 보면 학부모님은 학교의 담임선생님을 언제든지 만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학교장과의 면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1년에 4번은 의무적으로 학부모님 또는 담당 가디언이 학생의 성적을 가지고 면담이 진행될 정도인 만큰 자신들의 학생 관리는 철저하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저렴한 비용과 생활의 편리성

명문 국제학교의 경우 학비는 미국이나 캐나다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생활비적인 부분은 크게 달라집니다. 미국이나 캐나다의 경우 부모님이 함께 갈 경우 생활비 부분을 절대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1년 생활비가 학비의 두 배 가까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녀의 통학부터 생활 관리까지 모든 부분을 학부모님이 직접 해야 합니다. 하지만 필리핀의 경우 부모님이 함께 생활하더라도 생활비 자체는 서구권의 절반 수준입니다. 인건비가 저렴해 가사일 등은 Helper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 학부모님은 자녀의 수업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필리핀에서도 상류층가정, 해외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과 함께 공부

명문 학교를 다니는 필리핀 학생들의 가정은 최상류층입니다. 가끔 학생들이 필리핀 친구들의 파티에 초대를 받고 방문해보면 학생 명의로 된 콘도나 별장에 출장 파티 업체를 불러 진행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렇다보니 필리핀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학교 행사에 참여하지 않던 부모님들이 문Ȭ적 충격을 받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또한 이런 상류층 학생들의 경우 진학 목표가 해외 명문대학이기 때문에 실력 있는 학생들과 경쟁하며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서구권의 경우 일반 기정의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지만 필리핀의 경우 대상 자체가 다르다는 점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 글 Raina Lee / SMEAG 글로벌 교육센터 R&D Director

  • 카카오링크
댓글 달기.
세부인의 모든 정보 및 이미지의 저작권은 세부인 또는 게시물 작성자에게 있으므로 무단사용 및 불펌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