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아이큐시험.jpg 평균 수준보다 높은 IQ를 가진 사람들의 소속 국제사회기구인 멘사(MENSA)는 세부 내외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본인의 IQ를 테스트할 기회를 제공하게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인간은 모두 무한한 지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자신의 잠재력을 제대로 실현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설계하듯이 아이큐 역시 주기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큐 테스트는 '지식'이 아닌 '지적 감재력'을 측정하는 것이다.
아이큐 테스트를 통해 지능 발달 속도에 맞는 학습 습관은 물론 올바른 적성까지 찾는다면 정확한 아이큐 측정은 내 안에 숨겨진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한 초석이 된다.

오는 6월 3일 멘사가 주최하는 IQ 테스트가 세부에서 치러진다. 멘사 IQ 시험은 세부 시티의 캐슬피크 호텔에서 2017년 6월 3일로 예정되었다. 테스트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시간마다 개최된다. IQ 테스트를 완료하는 데는 약 40분이 소요된다.

당일 시험신청 또한 좋은 생각이지만, 긴 혼잡과 오랜 시간의 기다림을 피하기 위해서 멘사는 웹사이트 www.mensaphilippines.org에서 시험 사전 등록을 권장하고 있다.

시험 비용은 800페소이고 모든 응시자는 사진과 함께 유효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학생은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신분증 카드를 제시하면 500페소로 할인 받을 수 있고 멘사시험을 치를 수 있는 최소 연령은 14세이다.
멘사 필리핀(Mensa Philippines)의 회원자격은 시험의 상위 2%에 해당하는 사람에게 제공된다.

필리핀에는 현재 200명이 넘는 멘사 회원이 있으며 전 세계 멘사회원은 약 10만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 출처 : SUNSTAR / 번역 이수현

  • 카카오링크
댓글 달기.
세부인의 모든 정보 및 이미지의 저작권은 세부인 또는 게시물 작성자에게 있으므로 무단사용 및 불펌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