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의 수중세계.jpg

우리가 살고 잇는 세부는 태평양이라는 넓고 거대한 바다로 둘어 쌓여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지구의 약 70%를 바다 즉 해양으로 보유하고 있죠. 인간은 육상세계의 대부분을 정복하는 동안 수중 세계에는 거의 눈을 돌리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해양관련 장비의 개발과 발전으로 여러분이 다이버만 된다면 대도시 근처의 해변가에서도 막탄 앞 바다에서도 그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마지막 남은 미개척 지역의 수중세계를 방문,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부는 전세계에 자랑할 만한 아름다운 바다를 가지고 있죠.

여러분 혹시 알고 계시나요. 세부 바다가 전세계 다이버들로부터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다이버들은 막탄 공항에서 20~30분 안에 바다를 접할 수 있고, 그곳에서 배(방카)를 타고 조금만 이동하면 놀아운 수중세계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그런 이유로 세부는 다이버의 천국입니다.

현재 막탄 내에 한국인이 운영하는 다이빙 센터는 대략 40여 곳 이상으로 현지인과 외국인이 운영하는 센터까지 포함하면 약 100여 곳이 넘을 정도로 많은 다이빙 센터가 있고, 세부 막탄하면 스킨스쿠버다이빙교육과, 펀디이빙(다이빙 인증서Certification)을 보유한 다이버의 다이빙), 체험다이빙(다이빙 인증서 없이 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떠올릴 정도로 스킨스쿠버다이빙을 즐기기에는 최적의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막탄에서 가까운 울랑고, 배(방카)를 타고 30분 거리에 있는 힐루뚱안 그리고 그곳에서 10여분 거리의 날루수안은 섬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곳 아래의 수중세계는 놀아울 정도로 신비롭죠.

여러분 육지를 바라보면서 바다 밑으로 수영해 보신 적 있나요?
만약 여러분이 육지와 연결된 바다 속 지형을 보면서 다이빙을 하게 된다면 여러분은 수중세계의 신비롭고 경이로운 아름다움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눈을 감고 상상을 해보세요)

세부의 바다 속 지형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막탄섬 주변과 힐루뚱안은 수심 약 5~10미터부터 벽(WALL)으로 형성되어 있고, 울랑고섬은 완만한 경사지와 벽, 날루수안은 위 섬의 특징들을 골고루 가지고 있죠.

위 섬 아래 수중세계에서 생활하는 해양동식물들 역시 환경의 차이에 따라 변화가 있습니다.
울랑고는 화려한 나비고기와 가든일(Garden Eel), 날루수안의 거북이, 힐루뚱안의 잭피쉬(Jack Fish) 무리가 있으며,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의 많은 종류의 열대어종과 다양한 해양동식물이 때로는 홀로 때로는 무리를 지어 생활하죠.

저는 세부에서 수년간 다이빙을 하고 있지만, 지금도 세부의 수중세계를 다 알지 못합니다. 육지에도 계절이 있듯 바다에도 수온의 차이에 따라 계절이 있으며, 낮과 밤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 다이빙을 할 때면 언제 어디서 마주치게 될지 모르는 녀석들(고대상어, 개복치, 돌고래 무리, 정어리떼, 만타 등)에 대한 기대감과 설레임으로 수중카메라를 준비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다이버가 된다면, 여러분은 수중세상으로 갈 수 있는 Free Pass(무료입장권)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 해양레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가파른 증가로 각 종목마다 동호회와 인터넷 온라인 카페, 밴드가 만들어지고 있으며, 스킨스쿠버다이빙 역시 지역 또는 단체마다 동호회 등이 구성되어 사교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킨스쿠버다이빙은 여러분이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하고 알지 못했던 곳으로의 여행을 유도하는 최상의 해양레포츠로서 우리에게 수중세상을 모험, 탐험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이국적인 행선지(수중세상)로 당신을 데리고 가 새로운 문화에 흠뻑 젖게하고 창조적인 문을 열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지금까지 2회 걸쳐 세부의 해양공원과 수중세계에 대해 전해 드렸습니다. 다음 회부터는 스킨스쿠버 다이빙에 대한 제사한 설명과 다이빙을 즐기실 수 있는 방법을 전하겠습니다.

'EnjoyyourCebu'은 액티브하고 건강한 당신의 Cebu Life를 응원하는 김성국(인조이세부다이빙 책임강사 / PADI M.S.D.T)가 집필해 주고 있다.
  • 카카오링크
댓글 달기.
세부인의 모든 정보 및 이미지의 저작권은 세부인 또는 게시물 작성자에게 있으므로 무단사용 및 불펌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