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래디슨 블루(Radisson BLU) 호텔 총지배인

세부-래드슨-블루-호텔-총지배인-1.jpg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무엇'에 대한 답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Yes I Can'

같은 오케스트라가 같은 음악을 연주하더라도 만약 그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지휘자가 다르다면... 지휘자에 따라 음악은 다른 감동 다른 울림으로 관객에게 다가온다. 까닭은 지휘자가 단순히 박자만 저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지휘자는 똑같이 쓰여진 악보를 가지고 음악을 재창조한다.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에 따라 어디서 숨을 쉬고, 어디서 감정을 고조시키고 다시 다잡고. 음악가가 작곡해 놓은 음표, 쉼표, 각종 기호 등은 지휘자에 의해 재해석되어 생명력을 갖는다.

호텔에서 지휘자의 역할은 단연 총지배인의 몫이다. 그런 의미에서 세부의 5성급 시티호텔 래디슨 블루(Radisson BLU, 이하 래디슨)는 새로운 하모니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지난 5월 총지배인 니샨 실바(Nishan Silva, 이하 Mr.실바)가 새롭게 취임하면서 래디슨은 새로운 변화의 움직임으로 술렁이고 있다.

새롭고 흥미로운 그 움직임을 살펴보자면, 쾌적한 비즈니스는 물론 사교모임 장소로 손색이 없을 티바(Tea Bar) 딜마(Dilmah)가 새롭고 품격있는 모습으로 런칭을 준비중이다. 여성들에게 반가운 소식도 있다. '레이디 래디슨(Lady Radisson)'이란 이름의 여성만의 공간과 프로그램과 단순한 놀이 공간이 아닌 경험과 체험의 공간으로 꾸며질 어린이 전용공간 '키즈 앳 더 블루(Kids at the BLU)'도 11월 첫 선을 보일 준비에 여념이 없다.

세부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패밀리 호텔의 입지 강화를 위한 래디슨의 행보 중심에는 Mr.실바가 있다.
Mr.실바는 스리랑카 국적으로 스위스에서 호텔 경영학을 공부하고, 영국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딴 재원으로 20년간 호텔에서 실무를 쌓았다. 말레이시아, 몰디브, 스리랑카와 인도 등 월드와이드 힐튼 계열을 각종 어워드에서 최고의 영예를 수상하게 했던 주역이기도 하다.
세부 래디슨의 총지배인으로 발령받기 전 그는 2년 동안 인도 하이데라바드 래디슨의 총지배인으로 근무했는데, 접객 서비스계의 각종 어워드에서 이룬 화려한 업적과 수상내역은 래디슨 그룹 내에서도 주목받는 경력이라고 전한다. 지난 2004년 힐튼 막탄 리조트의 창립 멤버이기도한 그는 친근한 세부에서 다시 한번 호텔업계 신화를 만들어 낼 포부를 품고 있다.
아담한 체구에 강렬한 눈빛이 인상적이었던 Mr.실바는 인터뷰 내내 미소를 띈 얼굴로, 강한 악센트로 빠르게 말하며 상대를 이해시키고자 다양한 제스쳐를 쉬지 않고 보여줬다. 미소짓지만, 강하게, 빠르게, 바쁘게... Mr.실바의 스타일을 짐작할 수 있었다.


세부-래디슨-블루-호텔-총지배인-2.jpg


세부에는 많은 호텔과 리조트 체인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래디슨 만의 독특한 장점이나 매력은 무엇입니까?

래디슨은 시티에 위치하고 있는 비즈니스 호텔입니다. 그러면서도 바다와 가까이 있고, 쾌적한 객실과 부대시설 덕분에 패밀리 호텔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자연과 첨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죠. 우리는 그 부분을 래디슨의 가장 큰 장점이자 발전시켜야할 독보적인 가치로 여기고 있습니다.

래디슨하면 상설 뷔페 프로모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프로모 내용을 설명해 주세요. 또 상설 뷔페 중 Mr.실바가 추천하는 'Must eat' 코너는 어떤 것일까요?

래디슨의 상설 뷔페 레스토랑은 매주 화, 목, 토요일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50% 할인 마케팅은 래디슨이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정책인데, 많은 고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지요. 특별한 모임을 최고의 분위기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매주 3번씩 찾아온다는게 얼마나 멋진 일입니까!
뷔페 레스토랑이 50% 할인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우리의 식자재와 쉐프가 만들어내는 요리들은 항상 최고를 자부합니다. 특히 인도음식, 중국음식, 일본음식은 반드시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래디슨에 들어서면 항상 눈에 들어오는 메인 로비는 물론, 각 컨벤션룸의 테이블 하나에도 세심한 정성이 엿보이는 꽃 장식입니다. 어떤 컨셉을 갖고 계신가요?

네 우리는 항상 플라워 데코에 세부라는 지역의 향취를 담고자 노력합니다. 비싸고 귀한 재료를 찾기보다 아름다운 세부를 산책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 토속적인 꽃과 식물을 고르고 래디슨에 소속된 전문 플라워리스트가 작업을 합니다. 매주 금요일 래디슨을 찾으시면 새로운 플라워데코를 만날 수 있습니다.

래디슨이 매립지 위에 세워진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때문에 지반 침식, 지진 등의 이유로 래디슨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립된 대지에 세워진 건물이 맞고, 래디슨이 들어오기전 비어있었던 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건물의 위험때문이 아닌 여러 가지 비즈니스 상의 이유였습니다. 전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래디슨의 이전은 모르겠지만,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 래디슨이 지금 여기에 있고, 래디슨은 고객의 안전을 절대적으로 여깁니다. 우리는 매년 4차례 최고 안전진단업체를 통해 빌딩의 안전검사를 실시하고, 체계적이고 꼼꼼한 안전 메뉴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세부를 방문하는 관광객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한국인입니다. 한국 고객을 위한 특별한 준비가 되어있습니까?

호텔 로비를 뛰어다니는 귀여운 한국 꾜마들과 인사를 하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제 즐거움일 만큼 래디슨의 한국고객 비율도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조식 뷔페에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한국음식입니다. 한국 고객들에게 집에서 아침식사를 하는 듯한 편안함과 맛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한국어를 하는 전담 직원을 배치해 한국 고객들이 래디슨에 머무는 동안 작은 불편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추구할 예정입니다.

래디슨에서 Mr.실바가 가장 자랑스럽게 여기는 장소는 어디입니까?

단연 메인 로비입니다. 저는 20년을 호텔에서 생활해온 호텔리어입니다. 하지만 이렇듯 높은 천장과 아치형 계단으로 쏟아지는 아름다운 아침햇살을 맞을 수 있는 곳은 볼 수 없었습니다. 세계의 수많은 고객들이 래디슨의 아침햇살을 함께 즐기길 소망합니다.


■ 래디슨블루 세부 032-402-9900, http://radissonblu.com/hotel-ceb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