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두유크림이 가득! 헬씨 디저트 츄위 주니어(Chewy Junior)와 즐거운 인생
Chewy Junior 세부 비사야 지사장 리카 헤수스(Rica B. de Jusus)
세부 생활에서 아쉬운 것 중 한 가지를 꼽으라면 입맛에 딱 맞는 케이크나 디저트 브레드를 만나기 쉽지 않다는 거다. 모양새야 예쁘게 갖춰져 있지만, 뽀얀 크림으로 둘러 싸인 케익을 한 점 떼어 입안에 넣으면 금세 입 안 가득 감도는 느끼함이란... 그런 까닭에 한국을 방문할 때마다 딱히 누구의 생일이 아니어도 생크림 케이크 한두 판은 기어이 뱃속에 채우고 돌아오곤 했다.
츄위 주니어(Chewy Junior)를 처음 맛본 것은 로컬친구의 파티에서였다. 디저트 파트에 세팅되어 있는 동글납작한 도넛들이 각양각색의 화려한 데코레이션을 하고 '먹어달라'란 메시지를 강력히 보내온다. '먹어도 될까? 입맛 버리는 건 아닐까?' 고민 끝에 연두색 시럽에 슬라이스 아몬드가 뿌려진 녀석을 집어 들었다. 한입깨무는데... 헉 안에 크림이 가득 차 있다. 그런데... 느끼하지 않네, 너무 달지도 않아. "이거 뭐야" 맛있는데!"
츄위 주니어는 싱가폴에서 시작된 크림퍼프(cream puff - 크림류가 들어있는 작은 도넛이나 살짝 구운 과자를 퍼프라 부른다) 브랜드이다. 2007년에 싱가폴에서 설립된 츄위 주니어는 현재 타일랜드, 필리핀, 베트남, 부르나이, 캐나다, 두바이, 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 등 10여 개국에 프랜차이즈 매장이 진출해 있다.
이 브랜드를 세부와 비사야 지역에 들여온 이는 리카 헤수스(Rica B. de Jesus)와 그녀의 남편 데이브 헤수스(Dave de Jesus)였다. 이들 부부를 포인트 오스메니아 로빈슨 사이버 게이트 몰 내에 위치한 츄위 주니어 매장에서 만났다.
"작년 5월 마닐라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페어에 참석했었어요. 뭔가 좋은 사업거리를 찾던 차에 제 눈에 띈 것이 바로 츄위 주니어였습니다."
그녀가 츄위 주니어를 눈여겨 본 이유는 바로 건강을 생각한 디저트 아이템이라는 점이었다. 필리핀은 빈부의 차이가 커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보이고 있지는 않지만, 사실 내부를 꼼꼼히 들여다보면, 중상층 이상에서는 건강과 오가닉, 헬씨 아이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츄위 주니어 퍼프 안에 쓰인 크림은, 기존의 유지방 크림이 아니에요. 두유를 사용해서 만든 크림이에요. 초코릿 크림 역시 천연 카카오를 사용한 다크 초코릿이 베이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음껏 디저트를 즐기면서도 건강에 대한 염려를 내려놓을 수 있다는 게 무척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츄위 주니어의 크림퍼프는 겉의 빵은 앏은 찹쌀떡처럼 쫄깃하면서도 탄력이 있어, 안에 가득 차있는 촉촉한 크림을 충분히 감싸주면서도 일반 빵류처럼 축축하게 늘어져 버리지 않는 것이 핵심기술이라고 한다. 이렇게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퍼프를 완성하기까지 싱가폴 본사의 설집자 케빈 옹과 그의 동료들이 2년 이상의 시간을 투자하여 연구와 개발을 반복한 결과물이었다고 한다.
츄위 주니어를 자신의 사업 아이템으로 선정한 리카는 직접 싱가폴로 건너가, 3주간의 본사 트레이닝을 받으며 8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크림 퍼프를 만드는 교육을 이수했다.
현재 세부에서는 직접 조리시설을 갖춘 츄위 주니어 매장이 J CENTER 매장 등 2곳 운영되고 있다. 또한 본 매장에서 아침마다 만들어진 퍼프를 배달해 판매하는 부스형 매장은 파크몰, 아얄라 몰 등 4곳이 운영되고 있다.
퍼프 제품은 매일아침 세부에서 만들어지지만, 그에 쓰이는 모든 원료는 100% 싱가폴 본사에서 공수되어 오고 있다.
"제가 가진 운영권은 세부와 비사야 지역에 츄위 주니어 프랜차이즈 매장을 낼 수 있는 것이에요. 하지만, 세부의 특성상 모든 매장이 주방 시설을 갖추지 않더라도 물건을 배송 받아 판매하는 부스 형식의 매장도 운영되고 있죠. 때문에 만약 츄위 주니어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분이 있다면, 다른 나라의 프랜차이즈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매장을 개설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녀는 세부 전체에 10개 매장까지 츄위 주니어를 늘려갈 예정이다.
"여러분들이 저희 브랜드에 관심이 있다면, 츄위 주니어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츄위 주니어 브랜드를 전면에 건 매장을 개설하는 것이 한 방법이고, 다른 한가지는 커피 전문점이나 다른 형태의 매장을 가진 분들이 츄위 주니어의 퍼프를 납품받아 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츄위 주니어 브랜드 싱가폴 본사는 최근 샌드위치와 컵케익류까지 다양하게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품 종류를 늘리면서, 각 프랜차이즈 매장을 지원하고 있다. 세부 츄위 주니어 역시 조만간 켑케익류를 도입해 선보일 예정이다.
달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이 두유크림이 가득 들은 츄위 주니어 크림 퍼프, 디저트를 사랑하는 세부인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디저트임엔 틀림없다.
■ 문의 : 032-346-2176 / http://www.chewyjunior.com.s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