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씨앗의 10가지 놀라운 건강효능



모링가 씨앗은 모링가나무의 열매다. 싱싱하고 생모링가 씨앗은 꽤 연하지만, 말리는 순간 딱딱해진다. 개개의 모링가 씨앗은 독특한 날개와 같은 구조를 가진 회갈색 껍질 속에 들어있는데 껍질을 까내고 흰색 콩과 같이 생긴 속살을 섭취한다.

인도의 맥스 슈퍼 스페셜리티 병원의 치프 디바 추드하리 박사는 "모링가는 비타민, 칼슘, 철분,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영양가 있는 식물이다. 여러 가지 면에서 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링가 씨앗의 10가지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1. 수면향상 : 모링가 씨앗은 당신이 밤에 잠에 빠져드는 것을 도와주고, 결국 당신은 하루 일과 소화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고함량 섬유질 : "모링가 씨앗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소화기 계통을 따라 음식을 이동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영양학자 안슐 자이바라트는 말한다.

3. 혈당 조절 : 모링가 씨앗은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당뇨병을 관리하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혈당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4. 철의 큰 원천 : 모링가에 시금치보다 철분이 3배 가까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이것은 특히 채식주의자들/채소나 낮은 철분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하다. 왜냐하면 몸은 피를 풍부하게 하고 근육, 장기, 조직에 산소를 운반하기 위해 철분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5. 관절통 감소 : 모링가 씨앗은 칼슘을 많이 보충해 주고 관절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는다. 그것들은 염증과 관절염과 같은 심각한 뼈 질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6.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 일부 식물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역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왔고 연구에 따르면 모링가가 그 중 하나다.

7. 암세포 사망 유도 : 의학계에서는 모링가 씨앗의 항암효과에 주목하고 있다. 모링가 씨앗은 항암효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들은 암세포의 수효를 가속화함으로써 암세포의 성장과 발달을 막을 수 있다.

8. 심장 건강 증진 : 과학자들은 모링가 씨앗이 우리 몸의 산화 지질의 양을 줄이고 심장 조직을 건설적인 손상으로부터 보호함으로써 심장 건강을 돌볼 수 있다는 것이 임상실험을 통해 증명했다.

9. 항산화물질 파워하우스 : 모링가씨에서 추출한 기름에는 30여 가지의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다. 그것은 비타민 A, B-복합체, C, 그리고 우리 몸을 심각한 산화성 손상으로부터 구하는 다른 활성산소 버스터들을 포함하고 있다. 다시 말해, 모링가 씨앗의 이러한 산화 방지 특성은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을 돌볼 수 있다.

10. 건강한 피부 촉진 : 모링가 씨앗은 항산화, 항염증, 항균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스킨케어에 매우 유익하다. 모링가씨오일은 보습제로 사용하거나 피부 발진이나 피부 트러블을 치료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