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BDO 한국 데스크와 함께하는 금융세미나 개최

세부 BDO 한국 데스크와 함께하는 금융세미나 개최

요목조목 체크! 자동차 대출과 자동차 보험

지난 21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베이프론트 호텔에서 세부지역 교민들을 대상으로 BDO 은행 한국 데스크와 함께하는 금융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첫 프로그램으로는 BDO은행 코리안 데스크 세부지역 담당자인 김슬기 대리가 BDO은행의 계좌개설과 자동차 대출에 대해 설명했다.

김슬기 대리는 차량을 구매할 때 성인이면서 거주비자가 있고, 필리핀에 소득과 세금 납부를 증빙할 수 있으면 은행의 개인 신용평가를 통해 신차 가격의 최대 70~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차량 구매 시 전문 딜러와 연결할 때 서류준비의 단계에서부터 대출 관련 문의를 세부에서는 김슬기 대리에게 미리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끝까지 경청한 참석자들은 설명이 끝난 후에는 법인 명의의 차량 대출 구매, IRA 계좌 유지 등 다양하고 개별적으로 꼭 필요한 질문을 활발하게 개진했다.

두번째 순서로 최정미 과장의 필리핀 자동차 보험 가입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 및 한국 자동차보험과의 차이점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그리고 꼭 BDO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이 아니더라도 필리핀의 보험체계는 한국의 보험체계와 매우 다르다는 것을 꼭 기억하고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챙겨 자신과 재산의 보호를 철저하게 해야 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외국인의 입장에서 교통사고를 겪게 되면 경찰서에서 폴리스 리포트를 작성하게 되는데, 보통은 피해사실에 입각하여 피해자의 입장에서 진술을 하게 되지만, 이는 보험회사 제출용으로 적절하지 않기 때문에 보험회사 제출용은 철저하게 중립적으로 작성하고 폴리스리포트, 훼손된 부위의 사진, 그리고 견적서 등은 모두 동일한 내용으로 작성되어야 함을 조

또 다른 주의사항으로는 교민들은 운전기사를 고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필리핀 운전면허의 종류 중 논-프로페셔널의 운전면허증을 소유한 사람의 경우 운전기사로 고용하는 것 자체가 불법이므로 사고 시 보험 적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지적하고 그에 따른 대응 방안에 대해 조언했다.

토요일 이른 시간에 진행된 세미나임에도 BDO은행 금융 세미나에 참석한 대다수의 교민들은 세미나가 종료된 이후에도 따로 상담을 진행하면서, 평소 필리핀 금융권 이용 및 활용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하고 경청했다. 또 다른 주제의 BDO 금융 세미나가 개최될 경우 꼭 다시 참석하겠다고 응답하여 높은 호응과 좋은 평가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