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세부에서 1년 이상의 삶을 계획하고 있다면, 자동차는 선택 사항이 아닌 생활필수품으로 꼽아야 한다. 1톤 트럭을 개조한 세부 대중교통의 대명사 지프니, 오토바이를 이용한 개별운송 수단 하발하발은 세부를 경험하는 차원에서 한두 번 이용하는 것은 몰라도, 지속적인 교통수단으로 권장할 수 없다. 택시는 어떤가. 스마트폰을 이요한 예약제 그랩 택시(Grab Taxi)를 이용하는 것은 여유시간이 있을 때의 이야기다. 피크타임 땡볕에 세부 도로에서 30분 이상 택시를 기다리다보면 정말 울고 싶어진다. 밤에 타는 택시는 운전사의 상태에 따라 만에 하나 범죄의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닐까 싶어, 내내 조마조마하게 된다.
차량구입 역시 쉬운 일이 아니다. 외국인이 새 채를 구매하는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대다수가 중고차를 찾게 되는데, 고르고 골라 선택했지만 뜨거운 날씨와 열악한 자동차 정비 시스템 덕에 늘상 고장과 문제를 달고 있는 자동차는 항상 골칫거리가 된다. 이렇듯 안전하고 쾌적한 운송수단을 갖추는 것은, 안전한 주거지를 확보하는 것만큼이나 세부생활에서는 신중하게 고민해야 할 부분이다.
"세부에 정착을 생각하시는 초보자, 혹은 1년 이내에 세부생활을 정리하시려는 분, 사업상 비용 처리가 필요하거나, 차량의 노후나 고장 등 유지 관리 대행이 필요한 경우에는 렌트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자차를 보유하는 것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인 선택입니다. 물론 한국에서 가족이나 친지, 손님들이 방문한 경우 함께 세부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그 역시 여행을 더욱 즐기는 방법이 렌트카 이용이구요."
우리렌터카(KJ법인) 원대표는 세부의 생활 패턴에 따라 자가 차량 소유보다 렌트카 이용이 더욱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렌트카 서비스는 차량과 함께 운전기사를 동시에 운용할 수 있고, 차량관리는 물론 차량관련 업무를 렌트카 회사에서 처리해준다.
"렌트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렌터카 회사가 필리핀 공식 허가업체"인지.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차량은 언제든 '사고'라는 상황을 염두에 두어야 하기 때문에 가장 기본의 사항을 잘 지키고 있는 것이 필수죠. 또 렌트카 회사의 규모와 차량의 보유 대수, 차량 상태도 꼼꼼히 따져보셔야 고객의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게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렌터카(KJ법인)은 2011년 회사 설립 이후, 6년 째 착실한 성장을 해오고 있는 세부 최대 규모의 한국인 렌터카 업체다. 현재 승용차, 승합차, 대형밴, 귀빈용 영접차종까지 포함 총 35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27명의 기사와 관리 직원 등 30여 명의 스텝이 함께 일하는 터전이다.
우리렌터카의 모든 차량은 세부에서 구매한 새 자동차로만 구성되어 있다. 새 차를 구입, 제대로 길들이며 운행하고 체계적인 관리와 정비를 통해 항상 차량의 성능을 동급차량 최상의 상태로 유지한다. 또한 고객과 직접 맞대면하는 운전기사 파트 직원을 고용할 때의 첫번째 조건은 '운전 스킬'을 보지만 그만큼 중요한 다음 요건은 '고객 서비스 마인드'이다.
"당장 고객 서비스 정신을 갖추었는지를 보는 것이 아니라, 이 친구에게 고객 서비르를 가르치면 얼마나 몸에 담고 익힐 수 있는지 그 자질을 보는 거죠. 마냥 웃고 친절한 직원보다는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적절히 집어내고 책임을 아는 운전자 보유한 회사라는 것이, 좋은 차량 만큼 우리렌터카의 자산이고 자부심입니다."
우리렌터카 원대표는 앞으로의 포부를 짧고 명료하게 밝혔다. "KJ법인 우리렌터카는 고객께서 저희 차량을 1년 렌트하셔도 혹은 단 2시간 이용하셔도 '내차보다 편안한' 차량을 경험하시는 것이 긍극적인 목표이자 추구하는 비전입니다. 세부 최고의 렌터카, 바로 우리렌터카가 되는 것이죠". 세부 한국인 렌트카 업체 선두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우리렌터카'가 관광 세부 최고의 렌트카 업체로 승승장구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한다.
■ 우리 렌터카(KJ법인) 0926-699-0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