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ITF 펀드세미나와 함께 세부 교민 '맞춤 서비스' START
지난 9월 22일 목요일 오전 10시, 세부시티 스포츠 클럽에서 BDO은행 한국 헬프 데스크(이하 한국데스크)가 주최하는 '브런치 세미나' - 1탄 UITF(펀드)가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세부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교민 중 평소 금융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한정 고객 30명을 초청해 그동안 궁금했던 다양한 펀드상품을 소개하는 한편, 자산관리 및 자금관리에 대한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BDO은행 한국데스크가 세부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출범, 운영을 시작했음을 알리는 자리이기도 했다. 지난 8월 BDO은행 한국데스크는 세부지역 한국데스크 담당자로 김희정 과장을 내정하고 본격적인 세부지역 교민 맞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김희정 과장은 세부지역 담당자로서 공식적인 첫 인사를 전하고 UITF 세미나를 진행했다. 브런치 세미나를 위해 마닐라에서 내려온 BDO은행 한국데스크 총괄 이경아 상무와 최정미 과장도 함께 했다.
이경아 상무는 인사말에서 "BDO 은행 한국데스크 세부 담당자가 배치되면서 본격적인 세부지역 교민들을 위한 BDO 은행 만의 맞춤 금융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세부 교민들이 BDO 은행을 이용함에 있어, 더욱 편리하고 더욱 만족스러운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본격적인 펀드세미나에 앞서, 마닐라 지점 최정미 과장은 '금융상품을 통한 자금 계획 및 운용'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필리핀에 거주하고, 이곳에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교민들이 페소머니 혹은 달러머니의 움직임에 따른 금융상품을 더욱 이해하고 직접적인 투자를 통해 단기 혹은 중장기의 자금운용 활용법을 모색할 수 있게 된다면, 더욱 만족스럽게 현지 재테크 혹은 투자의 묘미를 찾을 수 있음은 물론 거주국의 경제변화에도 민감해지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본격적인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다양한 금융상품 중 이날 집중적으로 논의된 내용은 단위 투자신탁펀드(UITF)상품. UITF는 페소화, 달러화에 따라, 기간에 따라, 그리고 위험성에 따른 상품별 투자 수익률을 기존 데이터와 현재의 필리핀 경제현황에 맞춰 분석하고 소개하는 방식으로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아직 다소 낯선 현지 은행권의 금융상품 관련 내용이었지만, 필리핀 시장의 유동성과 성장방향 그리고 금융전문가들의 분석에 관심을 가지고 귀를 기울였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김미용 씨는 "펀드나 투자 상품 같은 현지 금융상품은 솔직히 아직은 나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평소 관심을 갖지 못했던 '금융투자'란 부분을 좀더 생각해 볼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며 "BDO 은행 한국데스크가 세부교민들을 위해 기본적인 현지 은행 이용방법, 예를 들어 은행 송금이나, 한국 은행과의 연계, 저축 상품, 자녀를 위한 적금 등 은행권 이용의 첫 단계부터 조언과 정보를 나눠주는 역할을 수행해 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BDO 은행 한국 헬프 데스크느느 월~금요일 오전 8시30분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은행관련 업무를 한국어로 상담 받을 수 있다.
■ 한국 헬프 데스크 데표전화 : 02-663-4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