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그라움센터(한국밀알복지재단 필리핀 지부)에서 주최한 제1회 장애인, 비장애인 연합캠프 [YOUTH CAMP with PWD FRIENDS]는 뭉치고(식당 상호), CASA Guest House, JYP Hopping의 숙소, 호핑투어 후원으로 지난 11월 25일부터 26일 1박 2일간 진행되었다.
본 캠프의 참가자는 총 27명(현지 장애아동 9명과 비장애인 청소년 12명, 보호자 4명, 한국인 스텝 2명)으로 파그라움센터 리더십 프로그램 학생들이 이바바오 지역 장애아동을 직접 조사하여 참가자를 발굴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한 Ry an(학생)은 "장애인 친구들과 함께한 캠프는 사랑이었습니다"라고 표현 했다. 또 다른 학생은 "전에는 장애인에 대한 생각을 깊게 해본 적이 없었는데 캠프를 통해 장애인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다보니 그들의 삶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이야기 했다. 뇌병변 장애를 가진 어머니는 "초대해줘서 고마워요"라고 연신 말하셨다. 농아 아동을 키우는 아버지는 "이렇게 좋은 곳에서 우리 아이를 위해 파티를 열어줘서 고마워요"라고 말씀하셨다.
장애 아동을 키우는 부모로서 아이와 함께 외출하는 것은 힘들다. 형편이 넉넉지 않으면 더욱 힘든 상황에서 아이와 함께 나올수 있는 것도 감사한데 수영장과 좋은 숙소, 호핑까지. 부모님들의 입가에 미소가 사라지지 않는 날이었다.
한국밀알복지재단 필리핀 지부에서는 장애인공동가정운영(라푸라푸 킬라룸산), 지역아동센터(공부방 및 도서관운영 / 이바바오 순옥), 만다웨 담싸이트 교육 및 피딩지원(매주 화요일), 마볼로 공동묘지 루도 교육 및 피딩지원(격주 수요일), 아동결연(17년도 실시) 장애인 생계지원, 장애아동 수술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http://cafe.daum.net/ps-btsd 밀알복지재단에 관심 있으신 분은 본 카페를 통해 활동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