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청, 보홀 관광 데미지 곧 회복될 것

관광청, 보홀 관광 데미지 곧 회복될 것.jpg 관광청 완다 코라손 테오 장관(Tourism Secretary Wanda Corazon Teo)은 보홀과 세부에서 아부사이야프와 정부군과의 충돌 후 두 곳의 관광 산업이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세부 여행과 보홀 여행의 활성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테오는 두바이 여행 박람회(Dubai Travel Fair)에서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는데 보홀을 홍보하여 일본, 중국 및 한국과 같은 핵심 시장의 관광 수입손실을 복구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관광객들에게 유엔 세계 관광기구(UNFCCC)와의 협조를 통해 외국 관광객들에게 "공정한" 여행 권고안을 발행하도록 장려했다고 통보했다.

지난주 두 지역의 관광업은 미국이 주도한 외국 테러단체들의 납치 가능성에 대한 여행 경고와 이아방가와 클라린의 아부 사이야프와의 교전이 영향을 받았다.

보홀 주정부 관광위원회(Bohol Provincial Tourism Council)의 의장인 루카스 누나그(Lucas Nunag)는 12개 큰 단체들이 여행을 취소했으며 호텔과 식당들은 200여 건이 넘는 취소 통보를 받았다.

"우리는 이것을 단기 및 단기적 손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현지 및 일부 외국인들이 보충 할 것입니다."라고 누나그가 전했다.
그는 테오의 첫 보홀 방문이 보홀이 안전한 관광지로 남아 있다는 자신감을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머무는 동안 카르멘의 초콜릿 힐즈(Chocolate Hills), 바클레욘 교회(Baclayon Church), 로복 강(Loboc River) 및 인공 숲과 같은 보홀 최고의 명소를 방문했다.

마닐라와 팔라완과 마찬가지로 세부와 보홀은 외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최고의 관광지로 명성을 얻고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스스로 설 수 있다고 테오는 말했다.

테오는 지난 달의 충돌로 인해 좌절감을 느꼈지만 1~2개월 내에 관광객들이 돌아올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보홀 주지사 인 에드가 차토(Edgar Chatto) 역시 "보홀이 안전한 곳"이라고 선언했다.

차토는 관광객들이 어제 아침 투비곤(Tubigon)에서 아부사이야프(Abu Sayyaf) 요원이 체포 된 것에 비추어 모든 걱정과 두려움을 해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차토는 아부사이야프가 보홀에 도착하기 훨씬 전부터 자체적으로 체계적인 보안 조치가 마련되어 있다고 말했다.


■ SUNSTAR / 번역 이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