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해외 강연이 8월 28일 일본 동경을 시작으로 10월 7일까지 41일 동안 전세계를 순회하며 개최된다.
지난 2014년 성황리에 마친세계 115강, 2016년의 8개국 26강에 이어 올해는 아시아 태평양, 유럽, 북미 대륙의 14개국 41개 도시에서 총 45회의 강연이 열리며, 이중 5회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통역강연으로 태국어 1회, 영어 강연 4회이다.
언어, 인종, 문화의 경계를 넘어서 많은 이들에게 행복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2013년부터 꾸준히 열리고 있는 통역강연은 유튜브와 허핑턴포스트에 그 내용이 연재되고 있다.
수행공동체인 정토회의 지도법사인 법륜스님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는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한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법륜스님의 강연에서는 종교, 계층, 세대와 이념을 뛰어넘어 다양한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족, 직장, 결혼, 연애, 사업 등 다양한 삶의 고민을 나눈다. 참가자들은 웃음과 눈물로 공감하며 대화를 통해 함께 희망을 찾아간다.
스님은 이번 해외 강연에서 외국생활의 어려움과 정신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해외 거주 한인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어떤 조건에서도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세부 지역 법륜스님의 '행복한 대화' 즉문즉설 강연은 9월 1일 7시 베네딕토 칼리지에서 열린다.
★ 강연 당일 도우미 봉사자 모집 : 강연 준비 및 당일 행사 진행을 도와주실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즉문즉설 질문자 모집 : 강연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법륜스님께 질문하고자 하는 질문자와 질문 내용을 미리 준비하려 합니다. 스님께 여쭈고 싶은 질문이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문의 : 0905-525-2835 (정토회 부총무 김니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