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사랑나눔바자회 개최

성전건립기금마련을 위한 세부한인성당

2017 사랑나눔바자회 개최.jpg 지난 19일 일요일, 세부 산카를로스 신학대학에서는 세부한인성당이 주최한 '성전건립기금마련을을 위한 사랑 나눔바자회'가 열렸다.

세부한인성당이 주관하는 이 사랑나눔바자회는 매년 세부한인성당이 교민과 현지주민들을 대상으로 화합의 장을 도모하는 한편, 수익금은 적립하여 세부한인성당의 성전을 건립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 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즉석음식으로 순대, 보쌈, 냉면, 호떡, 족발, 어묵, 우동, 김말이 튀김, 녹두전, 떡볶이, 닭강정, 돈까스, 군만두, 스파게티 등의 메뉴가 판매되었고, 한국에서 가져온 주방용품, 액세서리, 생활 소품 등의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테이크 아웃으로 포장된 약식, 설렁탕, 겉절이김치, 막걸리, 신당동 즉석 떡볶이 등의 매대에 손님들이 많이 몰렸다.

즉석음식을 사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에 각종 먹거리를 푸짐하게 사 든 사람들이 안면과 친분을 중심으로 각자 자리하여 음식과 담소, 그리고 친교를 나누었다.

세부한인성당의 정세진 토마스 주임신부는 "우리 세부 성도들은 해외에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조그마한 우리의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성전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10여년전부터 성전건립을 위한 소망을 가지고 노력한 가운데, 현재 부지 선정을 위한 답사를 진행하는 등 어느 정도의 진척은 있는 상황이다. 향후 10년내에는 세부한인성당의 성전이 건립될 것으로 소망하고 있다. 이번 바자회는 성전건립을 위한 재정적인 부분을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더 큰 목적은 우리의 공동체가 이런 계기를 통해 일치하고 나누고 한번 더 소통하자는 것이다. 바자회를 위해 수고한 우리 형제자매님들에게 참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세부한인성당 미사는 주일 오전 11시 마볼로의 산카를로스 신학대학(San Carlos Seminary College)에서, 막탄 공소미사는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몽골리안에서 열린다.


■ 세부한인성당 032-346-6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