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 교육 협의회 ‘DAEAA’발족

필리핀 영어 교육 협의회 ‘DAEAA’발족

SMEAG, QQ English, CIA, CIJ, 3D Academy 참여

지난 6월 11일 세부 비즈니스 파크 내 세부스포츠 클럽에서 DAEAA의 창립 행사가 열렸다. DAEAA는 Department of Affiliated English Academies in Asia의 약자로 세부 소재의 어학원 SMEAG, QQ English, CIA, CIJ, 3D Academy가 공동 참여하는 필리핀 영어 교육 협의회다.

이날 창립행사에서는 상기 5개 어학원의 대표들이 함께 협약식을 갖고, 초대 협회장으로 SMEAG 황선재 대표를 선출했다.

DAEAA의 설립 목적은 ‘올바르고 적법한 영어교육 기관들이 구성원이 되어 오프라인 및 온라인 관련 어학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회원 상호간의 유대강화와 협동으로 학원간의 건전한 경쟁과 긍정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또한 DAEAA는 영어 교육을 넘어서 사회 환원 및 다국적의 학생들이 동참할 수 있는 봉사 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 필리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필리핀의 건설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DAEAA에 속한 영어교육 기관들은 현지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긍정적 이미지 향상을 통하여 외국 학생 유치에 함께 힘쓸 예정이다.

DAEAA의 황선재 초대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의 활동 방향과 포부를 제시했다.

“필리핀이 아시아의 영어 허브라고 확신합니다. 필리핀은 효율성이 뛰어나고 가격이 저렴하며 더 나은 관리가 가능해 영어를 공부하려는 학생들에게 좋은 여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 협회에 속한 어학원에 10개국 이상의 학생들이 찾아오게 하는 이유입니다. 현지에서 10~20년 이상 어학원을 운영해 온 우리 회원사들에게 필리핀은 2번째 고향과 같습니다. 우리 회원사들은 약 2,500명에 달하는 고용을 창출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입니다. 또한 현지에 대한 자발적 봉사와 자선 그리고 유대적 사교활동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임할 것입니다. DAEAA는 학생들의 영어 향상뿐만 아니라 글로벌 가족으로서의 실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