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대응 및 지진 대응 매뉴얼 발표
주세부분관은 재난 발생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필리핀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2019년 재난 대응 안전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의 주제는 중부비사야 재난 대응 체계 및 세부시 지진 대응 매뉴얼 발표. 지난 10월과 11월 사이 필리핀 전역에서는 진도 5 이상의 지진이 네 차례나 발생했다. 지진에 의한 사망자도 21명으로 집계되었다.
환태평양 지진대에 속한 필리핀 전역은 어느 곳도 지진으로부터 안전을 장담할 없다. 이에 ‘만약 지진이 발생한다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미리 준비하는 생활 습관이 불지불식간 닥치는 재난을 대비하는 가장 큰 지혜가 된다.
주세부분관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세부 인근에서 지진 발생을 가정 하에 필리핀 정부 측의 재난대응 매뉴얼 설명과 함께 우리 정부, 공관, 한인단체의 행동요령을 실제 도상훈련을 통해 점검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각계 각층에서 생활하는 교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2019년 재난 대응 안전간담회
ㅇ 일시 : 2019.11.27.(수), 18:00(약 1시간 30분간 진행 예정)
ㅇ 장소 : 래디슨블루호텔 1층, 니냐 투 볼룸(SM City Mall 옆)
ㅇ 내용
- 중부비사야 재난 대응 체계 및 세부시 지진 대응 매뉴얼 발표
- 지진 대응 도상훈련 진행 및 토의
ㅇ 참여기관
- 필리핀측: 중부비사야 민방위청, 메트로세부 재난대응팀, 경찰, 해경 등
- 우리측: 분관, 한인회, 어학원, 여행사, 지상사 등
ㅇ 참석문의: 032 231 1516~9 (담당: 허진 부영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