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da 예산 승인 위한 12개 프로젝트 중, ‘세부-막탄 제4교 건설’ 포함

Neda 예산 승인 위한 12개 프로젝트 중, ‘세부-막탄 제4교 건설’ 포함

국가경제개발원(Neda) 투자조정위원회는 필리핀 정부의 신년 12개 프로젝트에 필요한 예산 5574억4000만 페소 승인을 상정했다.

에르네스토 페르니아 사회경제기획관은 "이 사업의 승인은 이 지역의 성장센터를 육성하고 개발기회에 대한 접근을 전국으로 확대하려는 우리의 추진력을 충족시키는 중추적인 조치"라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마닐라 메트로 같은 도시를 효율적으로 만들고 지역 간의 연결을 개선하기 위한 국가 공간 전략과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여기에는 교통부(DOTr)의 3개 신규사업, 공공사업 및 고속도로부(DPWH)의 7개 인프라사업, 필리핀 민간항공청(CAAP)의 2개 프로젝트가 포함된다.

그 중에는 세부 막탄 제4교와 해안도로 건설사업(신막탄교 건설사업)도 포함되어 있다.

764억1000만 페소가 예상되는 이 프로젝트는 3.385km의 고가도로를 각 방향으로 2개 차선으로 건설하는 것을 포함한다. 4.751km의 고가도로 4.9km의 해안도로 건설도 포함한다.

또한 만다우에 시의 두 프로젝트 사이의 연계로 인터체인지도 건설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SUNSTAR / 번역 현석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