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필리핀대사관에서는 '필리핀에서는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요?'란 타이틀로 '필리핀 여행 전 곡 알아야 할 안전정보'를 안내하는 8면짜리 팸플릿을 제작해 마닐라와 세부를 비롯한 필리핀 곳곳의 관광거점에 배포했다.
팸플릿을 살펴보면 우선 필리핀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남한의 약 3배에 이르는 국토면적과 1억 600만명으로 세계 12위인 인구, GDP 2,721불(2013년 기준), 한인동포수 9만여명, 한인 관광객 117만명(2013년 기준) 등 다양한 기본정보와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필리핀 지도가 펼쳐진다.
이어 접힌 면을 열면 '필리핀 여행전 꼭 알아야 할 안전정보'들이 수록되어 있다.
한국 면세점에서 구입한 물건에 관세를 부과하나요? 미국 달러와 필리핀 페소 중 어떤 돈으로 환전할까요? 필리핀에서 택시를 타는 것이 얼마나 위험하죠? 등등의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정보와 결혼 알선 업자의 소개로 필리핀 신부를 만나러 왔는데 이것이 불법인가요? 필리핀에서 사업을 하려면 명의를 필리핀인으로 해야 하나요? 아티반 갱(Ativan Gang)은 어떤 강도 조직입니까? 일명 셋업(set-up) 사건은 무엇인가요? 강도나 절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와 같은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정보도 담겨있다. 또한 지갑을 분실하였는데, 대사관에서 현금을 빌려줄 수는 없나요? 여권을 분실하였는데, 어떻게 재발급 받나요? 등 위급시 영사업무에 대한 대처방안도 소개되어 있다.
팸플릿의 마지막 뒷면에는 마닐라 대사관과 세부 영사관, 경찰 등 주요 긴급 연락처와 영사콜센터, 주필리핀 주요 한인회 연락처 등이 세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본 팸플릿은 세부 한국여행사협회(KOTAA)를 통해 관광객 대상의 식당과 레스토랑 숙박업소 등에 배포되었다.
이외 필리핀 안전정보 팸플릿이 필요한 업소나 개인은 본지(교민연합뉴스)에 문의하면 배부가 가능하다.
■ 문의 : 032-505-3635 / 0936-966-646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