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해주셨던 책 찾아가세요" 콩세알 도서관 캠페인
마볼로 SME 어학원 내부에 위치한 콩세알 도서관에서 "기부해주셨던 책 찾아가세요"란 취지의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콩세알 도서관이 개관하던 시기, 많은 세부 교민들이 도서기부를 통해 도서관의 도서목록을 풍성하게 채워주었다.
하지만 내년 1월로 폐관을 예정중인 콩세알 도서관은 현재 전시 도서에 대한 관리 및 처분에 대해 고심하고 있는 중이다.
따라서 좋은 취지로 도서관에 책을 기부해주셨던 교민 중 혹시 다시 도서를 반환 받고 싶은 의사가 있는 경우, 기부도서를 반환해주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현정 관장은 "도서관이 폐관될 경우 도서들을 방글라데시 등 한국도서가 더욱 필요한 빈곤 국가로 이전하는 방법, 세부에 거주하는 적당한 관리인에게 인계하는 방법, 도서 기증을 해 주었던 한국의 출판사들로 돌려보내는 방법 등 다양한 처리방법을 찾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방향은 없다"고 말하며 "좋은 취지로 책을 기증해주신 교민 여루분께 다시한번 거듭 감사드리며, 도서관이 폐관을 준비하는 시점이므로 만약 원하시는 경우 편안하게 방문하시어 기증도서를 찾아가셔도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미 기증 후 한국이나 다른 나라로 떠나신 교민분들도 많은 만큼, 콩세알 도서관에 남은 책 한 권도 도서관 폐관 이후 쓸모 없이 방치되지 않도록 가장 적합하고 필요한 곳에 도서를 이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문의 0905-260-934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