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필리핀 세부 지부, 필리핀 청소년 한국초청 문

밀알복지재단 필리핀 세부.jpg

밀알복지재단 필리핀 지부는 흥덕남서울비전교회의 초대로 인하여 지난 3월 25일 필리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의 장애인 복지시설 견학과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필리핀 청소년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향상하는 것과 더불어 궁극적으로는 필리핀의 장애인복지를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것. 프로그램의 선별 기준은 지역 내의 저소득층 학생 중 프로그램의 취지에 맞는 자질과 인품을 지닌 청소년이었으며 이에 만다웨 쓰레기마을, 빵안안섬, 힐루둥안 섬, 코르도바 이바바오 지역에서 선정된 5명의 청소년과 1명의 부모님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은 빈곤지역 아동들이 같은 또래 같은 환경의 아동들의 한국방문을 통한 도전을 받는 기회가 됨으로써 재단에서 기존에 수행하고 있는 교육 사업을 촉진시켰다. 또한 장애인 복지사업의 비전과 방향성을 필리핀 청소년들에게 제시했다.

총 14일 동안 한국 방문 팀은 수원시 화성,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영화관, 미술관, 남산타워, 삼성코엑스아쿠아룸, 시민안전체험관, 아이스링크, 한강유람, 여의도 벚꽃축제를 둘러보며 한국에 대한 문화인식을 했다. 특히나 초대 받은 교회를 비롯한 3개 이상의 교회에서 준비한 춤과 노래를 발표하고 자신의 삶을 공유하는 계기도 가졌다.

또한 이틀의 시간 동안은 5명의 청소년들이 모두 나뉘어져 각각 한국 집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그곳의 가족들과 어울리면서 한국인들의 문화를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기독교정신으로 설립되어 국내 장애인, 노인, 지역복지 등을 위한 48개 산하시설과 7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21개국에서 특수학교 운영, 빈곤아동지원, 이동진료 등 국제 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2015년 UN 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NGO 특별 협의적 지위를 획득하면서 글로벌 NGO로써 지위와 위상을 갖추었다.

한국밀알복지재단 필리핀 지부에서는 장애인공동가정운영(라푸라푸 킬라룸산), 지역아동센터(공부방 및 도서관운영 / 이바바오 순옥), 만다웨 담싸이트 교육 및 피딩지원(격주 수요일), 코로도바 산미구엘 지역 교육 및 피딩프로그램(월 1회), 장학지원사업 현 65명지원(월 1회), 장애인 생계지원, 장애아동 수술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세부지역에 거주하며 자원봉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함께 동참할 수 있다.


■ 문의 : 032-268-8310, 0906-440-8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