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08 필리핀 카톡 뉴스

<필리핀 코비드19 1월8일>

확진 483,852(+1,776) 사망 9,364(+8) 완치 449,330(+284)

불라칸 99, 다바오 96, 퀘존시 83, 리잘 80, 라구나 64

 

● 대사관 공지 사항 ●

http://pf.kakao.com/_vxeUxcE/6...

 

1.  DOST 과학기술부는 세계 보건기구가 실시하는 백신 임상실험 참가자 15,000명을 1월 말이나 2월 초까지 모집하고 있습니다. 본래 4,000명 모집에서 15,000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WHO가 좀서 시속하게 평가를 하고자하는 목적입니다. 이를 위해 초기 8910만페소의 임상실험을 위한 예산에서 3억8440만페소로 증액되었습니다. 임상실험은 메트로마닐라에서 진행이 됩니다.

2. 지난 11월 21-25일 사이의 여론조사에 의하면 필리피노 91%는 코로나 감염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들중 77%는 아주 많이 걱정을 하고 14%는 약간 걱정을 하고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3%는 아주 조금 걱정한다 5%는 걱정하지 않는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는 마지막 조사에서 85%가 걱정한다고 한 것보다 5% 높아진 수치입니다. 비사야스 지역이 96%로 가장 높았고, 민다나오 95%, 루손지역 89%, 메트로마닐라 85%로 나타났습니다.

3. Black Nazarene 행사 관계로 금요일 저녁부터 일부 도로가 통제되고 있습니다. 통제는 1월 9일까지 이어집니다. Black Nazarene 관련하여 일요일 Quiapo Church에서 11번의 미사가 계획되어있습니다. 주변이 대 혼잡이 예상됩니다. 경찰은 일대에 체크포인트를 설치했습니다. 성당 방문시 마스크와 faceshield를 반드시 착용하라고 했습니다. 15세 미만, 65세 이상은 참석이 불가합니다. 등뒤로 매는 가방, 뾰족한 물건, 불투명한 물병, 고가의 보속, 드론, 폭죽, 성상 등의 지참은 금지됩니다. 이 기간동안 방역 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사람들을 체포하겠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4. UP 대학은 금요일 2021-2022 학기 신청서 접수를 위한 온라인 포털을 개설했습니다. 대학측은 보건상의 이유로 직접 방문하여 처리하는 과정은 생략하기로 했습니다. 모든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접수합니다. 그렇지만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각 high school들과 대체 방법을 연구해보기로 했습니다.

5. Department of Science and Technology (DOST) 과학기술부는 중국 제약회사 시노팜은 필리핀에서 임상실험을 실시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임상실험이나 긴급사용신청을 접수하지 않고 있다고 했습니다. 본래 필리핀에서의 임상실험 계획이 있었지만 지난 10월에 계획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러나 필리핀에 백신을 공급하는 것에는 여전히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의 Gamaleya는 필리핀에서의 임상실험 신청을 철회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긴급사용허가는 신청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6. 2010년 이후 공산주의자들에 의한 민간분야 공격이 532회 실시되었다고 군이 밝혔습니다. 대부분은 방화사건이었다. 이는 1월 7일 군인권위원회에 보고된 자료에 근거한 것이다. 하지만 군 자체의 집계로는 이보다 더 많은 것으로 예상합니다.

7. Christine Dacera의 시신이 법의학적 검사와 부검을 하기 전에 이미 방부 처리가 되었습니다. 이는 가족과의 동의도 없었습니다.  “이것은 과정이 잘못되었습니다. 그들이 정말 실수한 것인지, 절차가 잘못된 것을 알면서도 그렇게 한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라고 가족 법률 대리인 Roger Reyes이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가족들은 경찰에 고소를 제기한 상태입니다.

한편 CCTV에 나타난 2명의 용의자는 화면상에 나타나지 않았던 그 뒷 이야기들을 공개했습니다. Valentine Rosales는 화면으로 보이듯이  Dacera가 먼저 키스를 했다고 했습니다. “내가 페이스북에 올렸듯이.. 전체 이야기를 올렸어요. 어떻게, 처음에 그녀가 먼저 저에게 키스를 했습니다. 저는 문을 열려고 했어요. 저는 도어벨을 눌렀어요. 그녀가 저를 붙잡았어요.” 이 용의자가 올린 더 긴 영상에 보면 용의자는 여자가 키스하려고 하자 뒤로 물러서는 장면이 있습니다.

사망한 Dacera의 친구이자 사건이 일어났던 신년 파티에 함께 했던 Rommel Galido는 그녀가 취했다고 그 사람들에게 키스를 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취하면 싸움을 하거나 혼자 조용히 사라집니다. 혼자 조용히 사라져서 조용한 곳에서 잠을 잡니다

8. Manny Pacquiao 상원의원은 Christine Dacera의 사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에게는 500,000페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특히 그녀가 사망하던 날 호텔에 같이 있던 사람들에게 한 말입니다. “그날 그곳에 있던 모든 사람들은 조사 당국에 출두해서 그날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밝혀야 합니다.” 또한 이를 증언하는 사람에 대한 안전을 약속했습니다. “저는 당신의 안전을 확실하게 도와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 사람들처럼 용기를 내서 진실을 나눕시다. 우리가 이해할 수 있도록 진실을 나눠주십시오. 이 사건에 대한 모든 의혹을 없앨 수 있도록 정말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당신이 말하십시오. 당신이 진실을 말하면 위험할 수 있다고 두려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 BDO에서 교민들에 도움 되는

유튜브 제작 : 필리핀 자동차 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