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3 필리핀 카톡 뉴스

<필리핀 코비드19 03월12일>

확진 611,618(+4,578) 사망 12,694(+87) 완치 546,912(+272)

 

■ Rodrigo Duterte 대통령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경찰을 명령하여 가짜 코로나 검사소를 수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명령했습니다. 가짜 검사로 인한 확산의 위험이 높다고 강조했습니다. 군경이 이런 가짜 검사소를 추적하라고 했습니다.

■ 메트로마닐라 위원회는 3월 15일 월요일부터 저녁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 통일된 통금시간을 적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4일동안 코로나가 감소하면 통금을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필수 근로자들은 통금에서 예외입니다. 그러나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패스트부드점이나 레스토랑은 24시간 영업이 가능하지만 통금시간에는 업장내 식사가 금지됩니다. 대중교통수단오 통금시간에 운행이 됩니다.

■ 메트로마닐라 전체에 음주 금지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 논의는 추후에 하기로 했습니다.

■ Christopher "Bong" Go 상원의원은 두떼르떼 대통령이 자신을 대선에 출마하라고 한것은 대통령이 농담한 것으로 아직 자신은 대선 출마에 관심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대통령이 부통령으로 출마한다면 자신도 대선에 출마할 마음이 있다고 했습니다. 대통령이 자신에게 대선에 출마하라고 한 것에 대해서는 자기를 믿어주는 것이라면서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 필리핀 생물학자가 수십년전에 멸종한것으로 여겨졌던 특별한 개구리를 민다나오에서 발견했습니다. 1993년 Pulchrana guttmani 개구리가 처음 발견되었었는데 이번에 다시 발견되었습니다. 필리핀에서도 극히 일부 지역에서만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농업부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위험과 관련하여 전국적인 재난사태를 선포해줄것을 청원했습니다. 농업부는 11억페소를 준비하여 돼지 사육두수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OCTA Research에 따르면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의 15개 중에서 메트로마닐라의 12개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Quezon City, Manila, Pasay, Makati, Parañaque, Taguig, Caloocan, Pasig, Malabon, Valenzuela, Marikina, Navotas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외 3곳은 Cebu, Mandaue, Lapu-Lapu입니다.

■ Los Angeles 경찰청은 Rodrigo Duterte 대통령의 사진이 부착된 가짜 운전면허증을 압수했습니다.

■ 보건부는 백신 접종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차관 Maria Rosario Vergeire이 밝혔습니다. 하루 4,000명 정도의 백신 접종으로는 7천만 국민들을 접종하는데 2033년이 지나야 마치고 집단면역이 형성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 대통령대변인 Harry Roque은 4월 정도면 대통령이 경제를 다시 열고 격리규제 조치를 완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대통령은 전날 국민들이 더이상 배고파지지 않도록 경제를 더 열어야 한다고 말한 뒤에 나온 대변인 말입니다. 격리조치가 월별로 이뤄지고 있으니 4월에 새로운 완화조치가 나올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필리핀 무역의 외부환경이 여전히 좋지 않아서 수출입이 축소되었습니다. 1월 수출입은 전년의 150억 8천만불에서 134억 백만불로 11.1% 축소되었습니다. 수출 5.2% 감소, 수입 14.9% 감소했습니다.

■ 대통령 대변인 Harry Roque는 코로나 확산지역에 더 많은 경찰을 배치하는 것이 정부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메트로마닐라 지역에 다수의 경찰들이 배치되고 있습니다.

■ 경찰청이 연인들 사이의 신체적 사회적 감정적 관계를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것을 금지한 것과 관련하여 다수의 상하원의원들이 반대의사를 나타냈습니다.

■ LTO와 TESDA는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통일된 운전교육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무료 운전교육이 제공됩니다.

■ 고용노동부 DOLE는 “no vaccine, no work”를 다시 비난했습니다. 백신 접종을 거부한 직원에 대한 어떠한 차별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승진, 교육, 급여 및 여타의 어떤 처벌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 Quezon City는 금요일 하루동안 격리조치 위반으로 1740여명을 체포했습니다. 바지를 입지 않은 채로 마스크 미착용으로 체포되었고, 한 앰블런스 기사는 흡연중에 마스크를 벗은 것으로 체포되었습니다. 무거운 물통을 옮기는 중에 숨쉬기 힘들다고 마스크를 벗다가 잡히기도 했습니다. 대중교통 안에서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은 이유로 체포된 승객들도 있었습니다. 위반자들은 Quezon City Circle로 인도되어 첫 위반자는 300페소, 두번째 위반자는 500페소, 세번째 위반자는 1,000페소의 벌금을 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