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4 필리핀 카톡 뉴스

<필리핀 코비드19 3월24일>

확진 684,311(+6,666) 사망13,039 (+47) 완치 579,518(+1,078) 치료중 91,754

 

■ 보건부 자료에 따르면 480명의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감염자들 주에서 350명이 완치되었습니다. 10명은 사망했습니다. 사망자중 6명은 영국 변종, 4명은 남아프리카 변종 감염자입니다. 브라질 바이러스 변종 감염자 중에서는 사망자가 없습니다. 변종 감염자 중 118명은 아직 치료중입니다.

■ 필리핀 경찰청장 Guillermo Eleazar는 메트로마닐라와 주변 province들 (NCR Plus) 사이의 체크포인트들은 그 안에서의 이동을 제한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NCR Plus와 그 외부의 이동을 차단하고 스크린 하는 것이지 NCR Plus 내부에서의 움직임에는 제한이 없다는 설명입니다.

■ San Miguel 회장 Ramon Ang은 2022년 대선에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고 Vicente Sotto III 상원의장이 말했습니다.

■ 당국은 Tagaytay City, Cavite and Talisay, Batangas 사이의 체크포인트에서 운전자들이 보건 프로토콜을 위반하고 있는지 더 자세히 검사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화요일 새벽 일부 운전자들은 Tagaytay로의 진입이 금지되었습니다. 어떤 트라이시클 기사는 미성년자 태우고 있다가 적발이 되었습니다.

■ "NCR Plus" 내부에서의 관광은 허가되지만 철저한 방역을 준수해야 합니다. 관광부 장관  Bernadette Romulo-Puyat의 말입니다. 그러나 관광은 open area에서만 허가됩니다. 혹시 제한조치 이전에 호텔이나 비행기를 예약했던 사람들은 추가비용없이 날자 변경이 가능하도록 조치했습니다.

■ 필리핀군은 Julian Felipe Reef에 중국 민병대 어선들의 출몰에 적절한 대응을 계속 해나가고 있다고 했습니다. 군은 West Philippine Sea에서 해군활동을 강화하고 중국 배들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현재 183대의 배들이 정박하고 있습니다.

■ 내무부 DILG는 경찰청에 국민들의 face shield 착용 단속을 강화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현재 마스크 착용률은 91%지만 face shield 착용률은 32%에 머물러 있습니다.

■ 3명의 OFW들이 이민국 직원을 상대로 자신들에 대한 시리아로의 인신매매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이들은 상원 청문회에 출석하여 이를 증언했습니다. 한 사람은 도착즉시 낙태를 하도록 강요되었고, 한 사람은 정단한 서류나 검사 없이 이민국을 통과하여 출국할 수 있게 했고, 이민국 직원들에게 5만페소씩 주고 통과한 경우들에 대한 증언도 있었습니다.

■ 카톨릭 사제단 CBCP는 헬스장이나 스파등의 운영은 허가하면서 종교집회를 불허한 정부의 결정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사제단은 신자들에게 부활절 기간 성당에 가는 것은 필수적인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필리핀 카톨릭은 정부의 결정에 따르기로 했습니다. 사제단은 성당이 코로나 확산의 주범으로 비난받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 Taal 화산은 지난 24시간 동안 최소한 259회의 화산지진이 있었습니다. 화요일의 102회보다 많은 것입니다. 진동이 최대 22분까지 된 것도 있습니다. 이는 기존 최대 8분보다 길어진 것입니다. 화산지진국 (PHIVOLCS)에 따르면 2월 이후 화산지진이 2,015회 있었습니다. 3월 19일 이후에는 마그마 활동에 의한 지진활동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했습니다. 대부분의 화산지진은 깊이 2킬로미터 이내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화요일 오후부터는 활도이 많아졌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산화항 분출량도 전주에 비해 많아졌습니다.

■ NPA로 의심되는 8명이 Guihulngan City in Negros Oriental에서 정부군과 3시간의 총격전으로 사살되었습니다.

■ 마닐라 교구의 주교 Broderick Pabillo는 정원 10%이내의 종교 모임은 대중 집회가 아니라면서 모임 금지를 반박했습니다.

■ OCTA Research에 따르면 메트로마닐라에서의 확진자 추세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고 해석했습니다. 금번의 조치로 현재 2.0에 이르는 재생산지수가 1.5까지 4월 4일에 낮아진다면 4주 이내에 하루 확진자 6,200명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현재의 조치를 "NCR Plus" bubble 이라고 부릅니다.)

■ 필리핀 공산당은 지난 금요일 Camarines Norte에서 있었던 NPA의 공격으로 경찰 5명이 사망했던 사건은 정당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제법에 따라 정당한 행동을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들이 공격한 경찰은 고도로 훈련된 무장한 특수 경찰들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당시 항복한 3명의 경찰들을 NPA는 정당하게 잘 대해줬다고 했습니다. 교전장소를 떠나기 전에 NPA 의료관들이 부상당한 군을 치료해줬다고도 주장했습니다.

■ Manny Pacquiao 상원의원은 3,350억 페소에 달하는 코로나 대응 경제회복을 위한 촉진 법안을 제출했습니다. 그는 경제회복을 위한 출구를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제출된 법안에 따르면 1,000억페소는 저소득층 지원, 1,000억페소는 근로자들 지원, 1,000억페소는 해고노동자 지원, 30억 페소는 교사들과 학생들에 대한 인터넷 지원, 20억페소는 대학생들을 위한 인터넷 지원입니다.

■ 필리핀사람들 대부분은 두떼르떼 정부가 가장 시급하게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근로자들의 임금인상및 개선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약 47%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다음으로 39%는 식량에 대한 접근, 38%는 코로나 대응, 32%는 물가, 25%는 양질의 무료교육 제공이었습니다.

■ 최근의 코로나 확산은 최고점을 나타냈던 지난 7월과 8월보다 심각하다고 보건부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