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코비드19 07월09일>
확진 1,461,455(+5,881) 사망 25,720(+70) 완치 1,383,833(+3,003 ) 치료중 51,902
● 필리핀 이민국은 COVID-19의 영향(예: 여행 제한, 교통, 건강, 경제적 이유 등)으로 만료기한내 연장신청을 못한 외국인의 비자갱신/연장접수 허용을 아래와 같이 공지했으니 해당되시는 교민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만료비자갱신허용 범위
- 2020년 3월 16일부터~ 2021년 6월 4일까지 만료된비자
- 2021년 11월 30일까지 갱신/연장 또는 수정신청서 제출허용
- 비자만료일로부터 출국한적이 없는 비자만 허용
- 해외체류중 만료된 비자는 해당없음.
재입국시 9A(임시방문비자)가 되므로 입국후 적절한비자로 전환신청 해야합니다
■ 외교부는 교육부가 World Bank에 사과를 요구한 것과 관련하여 지지한다고 했습니다. 필리핀을 모욕했다는 것입니다. 세계은행은 필리핀 학생의 80%는 그들이 학교에서 당연히 배워야할 것들을 배우지 못했다고 했는데, 교육부는 이것이 현실이 반영되지 않은 결과라며 공개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에대해 세계은행은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 보건부는 식품 라벨에 “trans-fatty acid (TFA)-free.” 무 트렌스지방산 이라는 표시의 라벨 부착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보건부는 식품류에 트렌스 지방산 1% 이하로 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트렌스지방산이 없다고 표시되어있으면 건강에 좋다고 오해를 하게 되는데, 이 식품에도 여전히 건강에 좋지않은 다른 지방들이 많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금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대통령 대변인 Harry Roque는 Rodrigo Duterte 대통령의 외교 정책에 대해서 85점을 준다고 했습니다. 100점을 주지 못한 것은 전통적인 우방들과 관심사를 나누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West Philippine Sea Forum에서 한 말입니다.
■ 필리핀은 세계에서 안전한 국가 순위에서 가장 아래쪽에 위치했습니다. 세가지 부분에서 평가를 했습니다. 전쟁과 평화, 개인 안전, 자연재해입니다. 2021년 작성된 2020년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했습니다. 코로나는 평가항목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필리핀은 14.9점을 받아 134등을 차지했스니다. 필리핀보다 순위가 뒤처지는 나라는 Bosnia and Herzegovina, Nigeria, Guatemala, and Colombia 등입니다. 자연재해도 많으면서 시민들의 충돌도 많은 곳은 Philippines, Nigeria, Yemen, and El Salvador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자연재해에서 필리핀은 가장 어려움이 많은 나라 4위입니다. 코로나를 포함한 안전 평가에서는 경제활동 규모가 어느 정도 있는 53개국 중에서 52위를 차지했습니다.
■ 금번 수송기 추락으로 숨진 한 군인의 딸이 아버지를 이어 군인이 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Sitti Amra Abdurrahman은 “우리들의 꿈은 제가 군인이 되는 것입니다. 어렵다는 것을 잘압니다. 하지만 더 확실해졌습니다. 아버지를 위해서도 어머니와 형제들을 위해서도 저는 할수 있습니다.” 아버지가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Alex Eala는 Wimbledon Juniors 여자단식 대회에서 스페인의 Ane Mintegi Del Olmo를 3-6, 6-4, 7-5로 이겼습니다. 특히 2세트에 게임스코로 0:4로 뒤지고 있다가 연속 6게임을 따내면서 세트를 가져왔습니다. 인도네시아 선수와 짝을이룬 복식에서는 2라운드에서 아깝게 탈락했습니다. 3세트에서는 접전 끝에 11:9로 게임을 내줬습니다.
■ Games and Amusements Board 회장 Baham Mitra은 IATF가 필리핀 프로농구 개막을 7월 16일로 허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현재 레벨 3을 유지하고 있는 따알화산이 지난 24시간 동안에 소규모 본화가 5회 있었습니다. 목요일 6:47 a.m., 06:06 p.m., 09:21 p.m. and 09:50 p.m. 그리고 금요일02:59 a.m입니다. 58회의 화산지진이 있었습니다. 이산화황은 상공 1,200미터까지 올라가 북서쪽으로 이동중입니다. 하루 평균 약 6,065톤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 돼지고기 수입관세 인하로 정부 세원 손실이 13억5600만페소라는 보고입니다. 지난 4월에서 6월사이 돼지고기 수입량은 7600만킬로그람입니다. 4월 기준으로 2020년보다 500% 수입이 증가했습니다.
■ 정부는 5세 이상의 외부 출입을 허락하기로 했습니다. 일반 GCQ와 MGCQ 지역에 해당하는 조치입니다. 라구나, 까비떼와 같은 제한조치가 있는 GCQ지역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인이 반드시 동반되어야합니다. 갈수 있는 곳은 공원, 놀이터, 야외 관광지, 자전거타기 등입니다. 그러나 쇼핑몰에서는 아직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대통령궁은 백신카드를 소지한 사람에게도 각 지방정부가 자체적으로 PCR검사를 요구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정부의 기본정책은 백신종료 완료자는 지역간 이동시 PCR검사서 제출 의무가 없지만, 지방정부 자체로 이를 요구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 내무장관 Eduardo Año는 가짜 백신카드를 단속하기 위햔 정부의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장관은 백신 접종자들에 대한 통합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QR코드만 가지고 백신접종 여부를 쉽게 판단할 수 있게됩니다.
■ 국가재난관리위원회는 따알호수에서의 일부 조업을 허가했습니다. 시간은 오전 8시에서 오후 2시입니다. 일반 조업은 불가능하고 양식장 관리와 긴급 수확, 먹이주기 등의 간단한 일들입니다. 이시간을 넘겨 일하는 경우 처음 적발시는 경고조치하고 그 뒤로는 양식장운영 허가가 취소됩니다.
■ 외교부는 필리핀 여권 파워가 하락한 것에 신경쓰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파워가 8단계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74위에서 올해는 82위가 되었습니다.
■ 5월의 필리핀 실물무역 적자가 확대되었습니다. 통계청의 사전 발표에 의하면 적자는 27억 550만불입니다. 이는 전달에 비해 적자가 109.7% 확대된 것입니다.
■ 상원의원 Manny Pacquiao는 PDP-Laban 당의 대표로서 에너지 장관 Alfonso Cusi와 Melvin Matibag을 당헌당규 위반으로 출당조치했습니다. 당 membership committee 위원장 Astra Naik도 함께 출당조치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