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3 필리핀 카톡 뉴스

<필리핀 코비드19 11월13일>
확진 2,815,080(+1,997) 사망 45,272(+238) 완치 2,740,426(+1,696) 치료중 29,382

 

■ DILG 내무부는 Alert Level System의 전국 확대가 코로나 위협에 효과적으로 보인다고했습니다. 이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확진자가 계속 감소하고있다고 차관 Epimaco Densing III가 평가했습니다. community quarantine 지역사회 격리조치보다는 Alert Level System과 국지적 락다운의 적용이 훨씬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1년 이상 관광객을 받지 않았던 Aurora Province의 Baler(서핑으로 유명한 곳)이 수요일부터 공식적으로 관광객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은 Alert level 4가 적용중이지만 코로나 검사를 하고 호텔이 예약되어있으면 관광부 웹사이트 S-Pass를 받아 입장이 가능합니다. 서핑강사들은 모두 백신을 접종하고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전 상원의원 Ferdinand “Bongbong” Marcos Jr는 최근 제기되고있는 Sara Duterte와 대통령의 임기를 반반씩 나누는 문제를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했습니다. 사라가 출마하면 마르코스는 출마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많았지만, 자신은 반드시 출마하겠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이렇게 임기를 나누는 것은 Quezon province 거버너인 Danilo Suarez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습니다. 현재 선관위에는 마르코스의 후보자격 취소 청원이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학력 위조 관련, 소득세 미납과 관련한 사항) 이런 임기 나누기에 대해 Robredo 부통령은 반 헌법적이라고 비난했습니다.

■ 상원의원 Manny Pacquiao는 지난 목요일 밤 대통령과 만남은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갑작스러운 만남이었다고 했습니다. 가까운 친구가 대통령이 만나고 싶어 한다고 전해오면서 만남이 성사되었지만 자신은 기대하지 못했던 일이라고 했습니다. 정작 미팅장소에 갔는데 대통령도 이 만남이 예정되어 있었던 것을 몰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만남을 정리하던 사람들이 있었지만 정작 당사자인 둘은 모르고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빠뀌야오는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를 위해서 이 싸움이 계속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 Baybay City in Leyte에서 수류탄을 가지고 놀던 아이들 9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아이들은 수류탄을 서로 다른 친구들에게 돌리면서 놀고 있는 도중에 폭발했습니다.

■ Pasay City 공무원 50여명이 상한 음식을 먹고 치료받고 있습니다. 한 직원의 생일파티로 빤싯을 나눠먹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상한 냄새나 이상한 맛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집에 돌아간 후에야 증상이 나났습니다. 검체를 체취해 조사중입니다.

■ 9개 프라빈스에서 독성적조가 발견되었습니다. 조개류의 독성이 위험하다고 경고했습니다. Dauis and Tagbilaran City in Bohol, Biliran Island, Daram Island, Maqueda, Villareal, Cambatutay, Irong-Irong, and San Pedro Bays in Western Samar, Cancabato Bay, Tacloban City in Leyte, Matarinao Bay in Eastern Samar, Dumanquillas Bay in Zamboanga del Sur, Baroy in Lanao del Norte, Lianga Bay in Surigao del Sur 지역 들입니다. 이 지역들에게 채취한 조개류는 안전하지 않다고 경고했지만, 생선, 오징어, 새우, 크랩등은 안전하다고 했습니다.

■ 세부항공은 보홀쪽 관광객 증가에 따라 보홀-마닐라 항공을 증편했습니다. 주 2회 증편하여 9회가 되었습니다.

■ 메트로마닐라에서 대면수업에 대한 획기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교육부가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대통령에 서신을 보내서 대면수업 시범운영에 더 많은 학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현재 대면수업 시범운영에서 메트로마닐라는 제외되어있습니다. 대통령도 긍정적이어서 교육부는 메트로마닐라, CAR, Region 2 and Region 4-B 지역들에서 시범운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다바오시장 사라두떼르떼가 Ferdinand “Bongbong” Marcos Jr의 런닝메이트로 Lakas-CMD당의 부통령으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Lyle Uy는 부통령 출마 사퇴를 선관위에 신고했고 사라두떼르떼가 대신 부통령 후보 등록을 했습니다. (다른 뉴스에서는 사라두떼르떼가 대통령으로 마르코스가 부통령으로 출마한다고 말하기도합니다. 최종 결정이 날때까지 계속 변동이 있을거 같습니다.)

■ NEDA는 2021년 전체 경제성장은 당초 정부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봤습니다. 4-5% 사이를 예상합니다. 5% 이상도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3분기 GDP는 7.1% 성장했습니다.

■ 메트로마닐라의 시장들은 백신접종을 완료한 사람에 대해서는 접촉이 있는 체육이나 스포츠도 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있다고 MMDA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