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1 필리핀 카톡 뉴스

필리핀 07월20일 코로나 확진 : 2,074

 

■ 원격과 현장 수업을 혼용하는 것이 계속될 것이지만 극히 일부 특별한 지역에서만 될 것이라고 "Bongbong" Marcos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혼합 수업이 진행되는 곳은 곧 지정할 예정입니다. 전면 대면수업을 앞두고 있는데, 교사 및 교실 부족의 문제가 대두됩니다. 최근의 Pulse Asia 조사에서 94%의 필리핀 성인은 대면수업을 희망한다고 나타났습니다.

■ MMDA는 대통령 대국민 연설의 영향으로 도로가 통제되고 우회도로를 이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우회도로에 주차되어있던 차량들을 견인했습니다. 월할한 교통흐름을 위해 이 작업은 계속됩니다. 다수의 지프니 및 트라이시클들이 C.P. Garcia Avenue와 Katipunan Avenue 등에 주차되어있습니다. 슬리퍼를 착용하고 운전하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에게도 스티커가 발부되었습니다.

■ 50%의 필리핀 사람들은 공립학교 교사의 월급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Pulse Asia 조사입니다. 37%는 충분하다, 3%는 너무 많다, 10%는 잘 모르겟다고 응답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초임교사가 약 66,000페소를 받는데 필리핀은 25,000페소를 받습니다. 교사들의 월급을 인상하면 교사들의 사기를 진작시킬 수 있고, 더 많은 젊은이들이 교사를 자원하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 필리핀은 인신매매를 줄이기 위해 정부가 지속적인 노력을 한 나라중에 하나라고 평가됩니다. 필리핀은 Tier 1그룹에 2016년 이후 계속 속하게 되었습니다. Tier 1그룹이란 정부가 인신매매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했습니다.

■ 필리핀중앙은행 BSP는 Union Bank of the Philippines가 미국 Citigroup Inc의 대민금융 분야를 넘겨받는 것을 허가했습니다. Citicorp Financial Services and Insurance Brokerage Philippines Inc의 지분 100%를 넘긴다는 것입니다. 2021년 4월 시티은행은 13개국에서의 영업종료를 발표한바 있습니다.

■ 2022 AFF Women's Championship 우승으로 국제대회 첫 우승을 일군 필리핀 여자축구대표팀이 대통령궁을 방문하여 Ferdinand "Bongbong" Marcos, Jr를 만났습니다. 대통령은 필리핀여자 축구대표팀이 국가에 줄수 있는 가장 위대한 것을 선물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운동선수들 지원을 위해 정부가 더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필리핀은 태국을 3:0으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Manny Pacquiao는 한국인 유튜버 DK Yoo와의 경기를 결코 가벼운 마음으로 하는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시범경기는 12월 서울에서 열립니다. 빠뀌야오는 이번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 수익금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의 영향을 받는 가정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했습니다. 한국인 유튜버는 구독자 65만명입니다. 그리고 이번 시범경기가 결코 복싱 은퇴를 번복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단지 소득을 내서 어려운 사람을 돕기위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 83%의 필리핀 사람들은 코로나 최악의 상황은 이미 지나갔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Social Weather Stations (SWS)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난 12월의 80%보다 조금 높아졌습니다. 조사기간은 4월19-27일입니다. 최악은 아직 지나지 않았다는 응답은 12월 19%에서 이번 4월조사에서는 16%로 나타났습니다. 민다나오 86%로 가장 높았고, 메트로마닐라 82%, 루손 82%, 비사야스 81% 순이었습니다.

■ General Santos City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막기 위해 돼지들을 도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번에 3마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반경 500미터 이내의 돼지는 도축됩니다. 축사 인근의 방역을 실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