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31 필리핀 카톡 뉴스

<필리핀 08월30일 코로나 현황 1,672명 (7월이후 최저)>

■ 마르코스 정부는 중국과 함께 West Philippine Sea에서 석유와 가스 탐사를 재개할 수 있다고 대통령궁이 전했습니다. 2018년 11월 필리핀과 중국은 석유 및 가스탐사에 대한 MOU를 맺은바 있습니다. 이후 영해권 문제로 공동탐사가 중단되었습니다.

■ 루손섬 북쪽 끝단의 동쪽에 위치한 저기압이 열대성저기압으로 화요일 오후 발달했습니다. Gardo라고 이름이 붙었습니다. 화요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시그널이 발령된 곳은 없습니다.

■ 교육부는 까비떼 바콜에서 발생한 성폭력 사건에 대해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Bacoor National High School에서 발생한 성폭력사건이 아주 중차대한 일이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에서는 교사 6명이 연루된 성폭력 사건이 지역교육청에 인지되었습니다. 전에 이 학교에 다녔던 학생은 자신이 9학년때 이번에 고소된 선생으로부터 부적절한 개인적인 메시지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학교 수업이 끝나고 종종 자기에게 개인적인 메시지를 보내고 자기 집에 오라고 했습니다. (학생, 교사 모두 남자인 상황) 그리고 호칭을 Sir라고 부르지 말고 Baby라고 부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자기 몸이 아름답다고 칭찬을 하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일로 인해서 트라우마를 겪고 있다고 했습니다.

■ Western Visayas 지역에서 이번학교에 문을 닫은 곳은 76곳이라고 지역교육부가 밝혔습니다. 등록학생이 적어 재정적 어려움을 견디지 못한 것입니다.

■ 코카콜라 필리핀은 설탕 부족으로 4개의 공장에서 생산을 일시 중단했습니다. Davao; Imus, Cavite; Zamboanga; and Naga City, Camarines Sur 공장들입니다. 직원들은 출근하지 않지만 임금은 지급된다고 했습니다. 코카콜라측은 직원해고나 제품 가격인상을 단행하지 않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모든 공장의 정상가동을 위해서는 연간 45만톤의 설탕이 필요합니다.

■ 빨라완 Rizal에서 악어의 공격으로 실종된 학생에 대한 수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남학생입니다. 친구들과 일요일 아침 강에서 수영하다가 악어의 공격을 받고 실종되었습니다.

■ NBI와 필리핀 경찰은 이민국장 임명장에 대통령 서명이 위조된 사건을 조사하라고 지시를 받았습니다. 화요일 대통령이 이민국장을 임명했다는 뉴스와 함께 대통령 서명이 담긴 서류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서류는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판정이 되었습니다. 기자들이 대통령궁에 이민국장 임명의 사실여부를 물었고, 대통령궁은 그런적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의 서명위조는 12년에서 20년의 중형에 처해집니다. 이런 사실을 보도했던 언론들이 조사에 협조를 해야합니다. 그러나 언론매체를 협박하는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 Bataan의 Pilar시 경찰청장이 총기를 청소하다가 오발사고를 일으켜 사망했습니다. 총기 청소도구들이 있는 것으로 봐서 총기 청소중이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사망자가 총기청소시에 안전조치를 이행했는지 알 수 없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