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30 필리핀 카톡 뉴스

<필리핀 09월29일 코로나 현황 : 2,536명>

■ PAGCOR에 따르면 최근 체포된 중국인들은 정식 등록된 POGO 직원들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떤 도박업체도 PAGCOR의 허가 없이 필리핀에서 영업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필리핀 정부는 10월까지 약 2,000명의 POGO 근로자들을 추방할 계획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POGO 근로자는 120,976 명입니다. 120,976의 외국인 중에서 69,613명이 중국인이고 3,000명이 베트남, 2,400명이 인도네시아, 1,700 타이완, 1,200 말레이시아 등입니다. 총 44개국 출신입니다.

■ Alliance of Concerned Teachers – Philippines 필리핀 교사연합은 교육부에 공립학교 교사들의 하루 수업을 4시간으로 줄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현재는 약 6시간으로 쉬지도 못하고 비인도적일 정도의 강도라고 했습니다. 학생이 45-60명 이상으로 노동강도가 극심하다고 호소합니다. 교사권리장전에는 하루 6시간으로 정해져있습니다. 이래서는 생산성과 수업의 질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여타 행사나 서류업무도 있습니다.

■ 사회복지부 DSWD는 저소득층 교육지원금이 수급자 713,916명에게 17억 페소가 잘 지원되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지원금 배부는 기한을 연장하지는 않겠다고 했습니다. 이미 준비한 기금을 소진했습니다.

■ 대통령궁은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의 미국 방문으로 약 40억 달러의 투자유발효과가 있다고 했습니다. 112,285개의 일자리도 창출됩니다. IT-BPM(IT기반 비즈니스 프로세스 메니지먼트), 데이터센터, 제조업 분야등입니다. 몇몇 회사들은 필리핀 투자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 필리핀과 미국의 국무장관이 하와이에서 만남을 갖기로 했습니다.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대두되고 있는 안전에 대한 도전에 관해서 논의할 예정입니다

■ 보건부는 퀘존시에서 노숙자들에게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시니어시티즌이 대부분으로 52명의 노숙자에게 접종했습니다.

■ 태풍 Karding으로 인해서 쌀, 야채 가격등이 상승하고 있다고 농업부가 밝혔습니다. 농업분야 손실은 20억2천만페소어치로 150,693 헥타, 91,944 농업인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쌀 피해가 가장 커서 16억6천만페소입니다.

■ 올해 연말까지 6-9개의 태풍이 필리핀 영해로 들어올 것으로 기상청 PAGASArk 예상했습니다. 10월에 2-3개가 예상됩니다. 올해 슈퍼 태풍이 많이 들어오는 것처럼 보이지만, 슈퍼 태풍의 기준이 예전에는 220Km였는데 현재는 185Km부터 슈퍼 태풍으로 분류됩니다.

■ PDP-Laban 당 전 대표이자 전 대통령이었던 Rodrigo Duterte는 새롭게 당대표가 된 빨라완 하원의원 Jose Alvarez와 대표 이임을 했습니다. 창당 40주년 행사에서 대표직 인수가 있었습니다. Francis Tolentino 상원의원이 루손 부대표, 세부시장 Mike Rama이 비사야스 부대표, Ronald dela Rosa 상원의원은 민다나오 부대표, Melvin Matibag가 Secretary General 로 당선이 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두떼르떼는 당은 마르코스 대통령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했습니다. 전 대통령 Rodrigo Duterte은 오토바이 사고로 인해서 현기증이나 피로를 느끼고 있다고 했습니다. PDP-Laban 40년 행사에서 밝혔습니다. 2차례의 사고가 있었다고 했습니다.

■ UP대학은 학부과정은 다음학기부터 전면 대면수업을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Pia Cayetano 상원의원이 5개의 국공립대학이 전면대면수업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한데 따른 것입니다. .

■ 일부 교사들은 교육부가 지원한 노트북이 성능이 너무 좋지 못하다면서 반납했습니다. 일부는 스펙을 보고 처음부터 수령을 거부하기도 했습니다.

■ 보건부는 민간 및 국립병원에서 106,000명의 간호사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의사, 약사, 방사선기술자, 의료기술자, 물리치료사, 간병인, 치과의사 등도 부족하다고 했습니다. 또 매해 7,500명의 의료인들이 해외로 유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법원이 필리핀공산당과 신인민군 NPA가 테러리스트 단체가 아니라고 판단했지만 Rodrigo Duterte 전 대통령은 이들은 여전히 테러단체라고 했습니다. 아주 오랫동안 테러리스트들이었기 때문에 누가 다시 테러리스트로 선언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