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6 필리핀 카톡 뉴스

<필리핀 12/25 코로나 확진 : 666명> 

오늘 12월26일은 임시 공휴일입니다.

■ Baguio City 기온이 일요일 아침 12.2도까지 떨어졌습니다. 메트로마닐라도 최저기온이 23도를 기록했습니다 따가이따이는 20도입니다. Tuguegarao City 17.8도, Basco, Batanes 13.2도 등입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오지 학생과 교사들을 위한 인터넷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오지 학생들과 만남에서 전국을 인터넷으로 커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특히 안정적 연결을 강조했습니다.

■ 30명 이상의 제소자들에게 크리스마스에 남편을 만날 수 있도록 New Bilibid 감옥에서 면회를 허락했습니다. 일부는 남편이나 파트너와 함께 공범으로 수감중인 사람도 있습니다. 여성제소자 면회는 일상적인 일은 아니지만 크리스마스 특별 접견이라고 합니다.

■ TasteAtlas가 선정안 2022년 최고음식에서 필리핀 음식이 23등을 기록했습니다. 카레카레, 치킨 이나살, 룸삐앙샹하이 등의 음식입니다.  Good Taste (Baguio), Balay Dako (Tagaytay), Cafe Ilang-Ilang (Manila), and Original Pares Mami House (Quezon City) 등은 TasteAtlas가 선정한 좋은 레스토랑으로 뽑혔습니다.

■ 북동몬순과 기압골의 영향으로 Visayas와 Mindanao 일부 지역들이 홍수를 당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크리스마스 이브를 대피소에서 보냈습니다. 홍수 직전에 대피하여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일부 성당과 학교들은 목까지 물이 찼고 도로는 통행이 불가했습니다. 그러나 Misamis Occidental에서는 최소 2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 교육부는 2022년 한해동안 교사 11,580명을 고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교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행정직원 5,000명도 고용했습니다. 2023-2023학기에도 교육부는 10,000여명을 고용할 계획입니다.

■ Quezon City는 민가에서 폭죽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공인된 형태의 폭죽만 공인된 장소와 지방정부가 허가한 곳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지난 2021년 폭죽관련 사고가 4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고를 완전히 없앨수는 없어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한다고 했습니다. 또한 화재로부터 주택, 상가, 빌딩들을 보호하는 것도 목적입니다. 현재 쇼핑몰 안에서의 폭죽 판매는 금지되었습니다. 또한 길거리, 창계 등지에서 미성년자에게 폭죽을 판매, 공유, 전달하는 것도 금지되었습니다. 위반자는 5,000페소의 벌금이나 1년이하의 징역입니다.

■ 토요일 퀘존시 경찰의 작전으로 권총살해 청부업자가 사살되었습니다. Barangay Baesa에서 벌인 작전입니다. 사망자는 Barangay Bahay Toro에서 금요일 발생한 총격살해범으로 의심됩니다. 용의자에게 최루가스를 쏘면서 몇시간을 추격 끝에 사살했습니다. 경찰은 피해자를 사살할 때의 동영상을 용의자 핸드폰에서 발견했습니다.